블랙리스트
방송시간 안내 ▶ 매주 목요일 밤 10시, 재방: 매주 목요일 밤 9시

지난 줄거리

FBI의 10대 수배범으로 암흑가의 집사라 불리는 레딩턴('레드')이 자진해서 FBI에 자수를 하는 일대 사건이 일어나고. 레드는 20년간 작성했다는 1급 범죄자가 들어있는 블랙리스트가 있다며 수사에 협조를 하겠다고 제안하는데. 단, 함께 일할 파트너로 신참 프로파일러 엘리자베스 킨('리지')을 지목하는 레딩턴.

레드가 예고한대로 사고가 터지고, 이 사고로 인해 리지의 남편 톰은 위험한 지경에 처하게 되고, FBI는 레드의 면책권 요구 조건을 협상하며 그가 범인이라 밝힌 자를 추적한다. 한편 리지는 톰이 여러가지 신분을 세탁했던 흔적을 찾게 되고 레드는 톰을 경계하라고 주의를 준다.

레드의 리스트에 따라 여러 테러사건들을 해결해나가던 리지는 살인범으로 의심받는 남편 톰 때문에 괴로워하고, 톰과 관련된 진실을 알고 싶어하지만 레드는 그녀를 점점 더 미궁에 빠트린다.

한편 레드와 리지의 아버지 샘이 오랜 지인 관계임이 드러나고, 리지가 4세때 샘에게 입양된 사실이 밝혀진다. 그리고 암에 걸린 샘을 살해하는 레드. 

레드와 원수 사이인 범죄자 게릭이 거짓 정보로 레드를 유인해 FBI 시설을 공격하고, 자신 때문에 리지까지 붙잡혀 오자 스스로 게릭의 손에 붙잡힌 레드. 게릭 일당으로부터 엄청난 고문을 당한 레드는 자신의 친아버지냐 묻는 리지의 질문에 단호하게 아니라는 대답을 하는데. 한편 FBI 국장은 가치있는 정보를 보유한 레드를 어떻게든 구출하려하고, 레드는 홀연히 사라진다.
  • 6개월 라이센스